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월 22일 [지구의날 일러스트 포스터] 소등 행사와 소등시간, 뜻과 유래 알아보기

Jina의 그림/art

by creator.jina 2023. 3. 28. 23:49

본문

728x90
반응형

 

 

지구의 날
정의와 유래

 

 

지구의 날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다.

매년 4월 22일로 영어로 표기로는 Earth Day이다.

 

 

 

 

 

지구의 날 유래는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장한 날로, 순수 민간운동에서부터 출발했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주창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 땅을, 이 하늘을, 우리 모두를 살리기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하나뿐인 지구, 하나뿐인 국토, 하나뿐인 생명'을 주제로 지구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지구의 날 소등행사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 실천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소등행사 등을 전국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 전국 소등행사 - 지구를 위해 10분만 불을 꺼주세요.
소등행사는 매년 4월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진행된다.
정부와 지자체 청사, 공공기간 및 기업은 물론 각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에서도 건물의 내, 외부 조명을 소등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불필요한 전등과 전자기기를 꺼두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우리 국민 모두가 각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환경부의 발표에 따르면 이 날 소등행사에 참여를 희망한 건물이 10분간 모든 조명을 소등할 경우 약 52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는 30년간 소나무 7900여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양이라고 한다.

 

 

 

 

 

Go green and make our Earth a beautiful place to live.

 

 

지구의 날
일러스트 포스터

 

 

 

지구와 함께하는 지구의 날 포스터를 그려보았다.

돌고래들이 뛰어놀고, 꽃과 나무를 돌보며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에게 10분이, 지구에게는 수천여그루의 소나무가 해야 할 일이라고 하니 '지구의 날' 소등행사에 우리 모두가 꼭 동참하면 좋겠다.

 


https://creator-jina.tistory.com/entry/4월-5일-식목일-일러스트-공휴일-폐지-행사-유래

4월 5일 [식목일 일러스트] + 공휴일 폐지, 행사, 유래

 

4월 5일 [식목일 일러스트] + 공휴일 폐지, 행사, 유래

식목일 정의 매년 4월 5일이다. 식목일은 나무 심기를 통해 국민의 나무사랑 정신을 북돋우고, 사진의 자원화를 위해 제정된 날이다. 식목일 유래 이 날의 제정유래는 신라가 당나라의 세력을 한

creator-jin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