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행운의 흑토끼 이미지 [설날 인사말 카드] 가정의 행복과 평안 기원

Jina의 그림/수채화

by creator.jina 2023. 1. 15. 21:09

본문

728x90
반응형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누군가 물어본다면 단연 가족이라고 답할 것이다.

 

 

 

설날맞이

2023 새해 움직이는 이미지 카드

 

 

행운의 흑토끼

 

 

 

 

 

토끼가 좋아하는 토끼풀 중 행운을 상징하는 네 잎클로버와 3이 된 흑토끼.

그리고 굴뚝으로 사랑을 마구 뿜어내고 있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집을 그렸다.

 

 

 

 

 

 

나이가 들면서 평범하게 사는 것의 어려움을 느끼는 중이다.

남들처럼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을 꾸리고 또 사랑하는 이와 닮은 아이를 낳고 먹고살 수 있을 만큼 경제활동을 하고 아이가 원하는 것을 사줄 수 있는만큼의 평범함.

 

 

 

 

어른이 되는 어려움

 

 

 

멋진 어른이 될 줄 알았는데 아직도 왜 이리 모든 것이 어설프기만 한지...

아이엄마가 되어서도 아이보다도 어설플 때가 많다.

 

처음 아이를 낳았을 때, 조리원에서도 주변의 모든 엄마들은  왜 이리 다 능숙해 보이는지...

우리 아기조차도 어설픈 엄마보다는 아기로서 능숙해 보일 지경이었다.

집에 와서 아기를 돌볼 때에도 한참이나 우는 아이를 어찌해야 될지 몰라 옆으로 밀쳐버렸던 때도 있었다.

 

 

 

 

 

 

 

지금도 여전히 성장통을 겪고 있다.

서른이면 이립이라, 마음이 확고하게 도덕 위에 서 있는 나이, 마흔이면 불혹이라,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다고 한다.

나는 아직도 서른을 넘기지 못한 어른 인척 하는 미숙한 나일뿐이다.

취업을 하면서는 회사에 의지하고 결혼을 하면서는 남편에게, 아이를 낳고서는 아이에게 의지하는 나를 발견한다.

 

하지만 누군들 이렇게 서로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

사실은 모두 어른인척 하고 있는것은 아닐까? 하며 자기 합리화를 해보기도 한다.

또, 그렇기에 우리 가족은 이렇게 서로서로가 필요하고 서로에게 용기를 주고 사랑을 주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있는것이 아닌가.

 

 

 

 

2023년은
행복과 행운이 가득한 해가 되길

 

 

 

 

여전히 너무 어설픈 나이지만 이제는 어른이 되어보려고 한다.

어른도 노력하고 연습하면 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려면 우선 운전을 혼자서 할 수 있어서 남편에게서 독립해야 한다.

 

그리고 영어회화를 배워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다.

그리고 나만의 능력을 키워 경제적 자유를 얻고싶다.

 

2023년은 노력하는 한 해로 앞서 못다 한 '이립'이라도 이루어보고자 한다.

 


https://creator-jina.tistory.com/entry/키즈아트-Kids-art-2023년은-나의-해-아이와-엄마가-함께-그린-연하장-그림-공모전

[키즈아트 Kids art] 2023년은 나의 해! 아이와 엄마가 함께 그린 연하장 #그림 공모전

 

[키즈아트 Kids art] 2023년은 나의 해! 아이와 엄마가 함께 그린 연하장 #그림 공모전

아이와 함께 그린 2023년 연하장 이미지 아이가 그리고 엄마가 컴퓨터 작업을 해서 마무리한 그림이다. 2023년은 나의 해! 많은 이들이 왕관을 잡으려 하지만 왕관을 거머쥔 이는 나! 사람들이 참

creator-jin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