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점프하는 검은 토끼 행운의 설날인사 카드+아이패드로 그림그리기

Jina의 그림/art

by creator.jina 2023. 1. 20. 15:05

본문

728x90
반응형

 

 

Jumping Rabbit

 

 

 

 

Wishing you a happy New Year!

May it be filled with new adventures and good fortunes.

 

 

 

 

 

 

 

수작업을 주로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먼저 색연필로 작업을 했었다.

그런데 집에 스캐너도 없고,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작업을 하기에는 해상도가 너무 떨어진다.

 

 

 

 

 

 

그래서 집에 아이패드와 펜이 있으니 디지털 작업을 한번 시도해 보았다.

 

 

 

Adobe Fresco

 

 

작업은 Adobe Fresco로 도전해 보았다.

처음 써본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족한 것이 많지만 펜이나 스킬의 사용이 좀 더 능숙해지면  좀 더 디테일한 그림도 그려보고 싶다.

 

 

 

픽셀브러시 - 미세입자 

 

 

 

요새는 잘 나온 유료브러시도 많지만 우선은 무료브러시를 사용해 보았다.

최대한 내가 쓰기에 색연필 느낌이 나는 것으로 골라보았다.

픽셀브러시 중에 미세입자, 크기는 20 정도를 선택했다.

캔버스 사이즈는 2500x2500 px.

resolution 150.

 

 

 

 

 

물론 실제 수작업 느낌을 내기에는 스킬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수작업은 명암이나 색의 변화등의 그라디에이션을 좀 더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그런데 아이패드에서는 색을 미묘하게 지정하지 않으면 그 느낌을 내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장점도 많다.

 

 

 

디지털 아트의 장점 

 

 

수정이 쉽다

 

펜으로 그리기 때문에 수작업을 할 때처럼 손을 이용해 그릴 수 있으면서, 틀린 부분은 그때그때 지워가며 그릴 수 있다.

바로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컴퓨터상에서는 너무 쉽게 Ctrl + Z를 누르면 바로 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실제생활에서도 Ctrl+Z를 누르고 싶을 때가 종종 있다.

어쨌든, 수작업을 한번 잘못 그리면 아예 다시 그려야 하는 불상사도 있는 반면 바로 수정할 수 있어 좋다.

 

 

 

레이어가 있다

 

레이어를 여러 개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삐져나가거나 하는 등의 실수를 없앨 수 있다.

수작업을 할 때는 마스킹테이프라는 것이 있어서 그림이 침투하지 않게 하고 싶은 부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그림을 그린 후 떼어낸다.

 

그런데 디지털 작업을 할 때는 그냥 레이어만 추가해서 레이어 순서만 조정해 주면 된다.

 

 

 

후작업이 편하다

 

 

수작업을 하더라도 어차피 요새는 모두 디지털화를 해야 한다.

단순히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려고 해도 말이다.

그리고 배경을 없애는 누끼작업 등을 하지 않아도 이미 하나의 png작업이 되어있기 때문에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돼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보기에도 좋다.

 

 

 

2023년,
노력하는 자에게 행운을!

 

 

2023년 올해에는 후회 없이 하고 싶은 것들을 다 해보려고 한다.

시행착오들을 겪겠지만 나중에 모두 다 뼈와 살이 되길.

 


https://creator-jina.tistory.com/entry/Happy-new-year-2023-gif-움직이는-새해인사-이미지-사진계묘년-토끼의-뜻밖의-행운-gif-파일

[Happy new year 2023 gif] 움직이는 새해인사 이미지 사진_계묘년 토끼의 뜻밖의 행운

 

[Happy new year 2023 gif] 움직이는 새해인사 이미지 사진_계묘년 토끼의 뜻밖의 행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나의 다섯 번째 움직이는 새해인사 이미지, 계묘년 토끼의 뜻밖의 행운 1월 1일 오늘, 새해의 다짐을 기록해보고자 한다.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하

creator-jin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